연말정산 시즌!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십니까, 나태한양프로입니다.

 

태어나서 처음 맞딱드려보고 있는 연말정산 시즌입니다.이제 갓 회사원으로써 한 해를 넘긴 저로써는 생전 처음 해 보는 연말정산 때문에 눈이 핑핑 돌고 뭐가 뭔지 모르겠군요.

 

연말정산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에는 저도 뭐가 뭔지 몰라서 무리인 관계로,오늘 포스팅에선 연말정산에 꼭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절차

 

 

 

 

 

 

우선은 준비물로 공인인증서와 당연히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1. 민원24에 접속합니다.

 

연말정산 시즌 동안 이용 가능한 간소화 사이트

(http://gjumin.minwon.go.kr/mw/AA010YearendSub.do)

 

민원24

(http://www.minwon.go.kr/)

 

 

 

 

 

 

 

 

 

 

2-1 연말정산 때만 이용 가능한 간소화 사이트에 접속 하신분은

로그인 필요없이 바로 아래에 개인정보를 기재하시고

 

아래에 개인정보수집에 동의 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2-2 평소의 민원24에 접속하신 분은 위와 같이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하시고

비회원 로그인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가입 후 로그인 하셔도 되요.)

 

그 이후 똑같이 개인정보 입력해주시면 되요.

 

 

3. 개인정보 입력 후 위와 같은 발급신청이 나옵니다.

신청내용에 필요한 내용을 체크하시면 되고 주로 많이 찾으시는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리는 체크란은 레드박스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딱히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오후 5시까지 주민센터에 가지 않아도

손 쉽게 주민등록등본을 Get 할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연말정산 건승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뿅!

 

 

출처 표시 후 스크랩!!

공감과 댓글은 작성자의 힘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