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팩스로 발급하려면


안녕하세요. 나태한양프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직장인이라면 가입되어 있으실 4대보험을 어디에서 납부해주고 있는지 확인해주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주 용도는 현재 나는 재직 중이다! 라는 증거물로 요구 되는 경우가 많은 서류입니다. 신용을 필요로 하는 대출을 받는 경우에 필요하죠.


생각보다 발급 방법이 무지무지 간단한 서류이니까 제 포스팅을 보신다면 금방 발급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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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준비물로는 민원서류 발급의 필수품 공인인증서입니다.

참고로, 인터넷 발급인만큼 당연히 발급비는 무료이고 

인쇄 가능한 프린터나 혹은 팩스가 있으셔도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는 여기↓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붉은색 체크박스로 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해줍니다.







자격득실확인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서 이동해줍니다.








로그인에는 맨 위에 준비물로 명시해놓았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신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버튼을 눌러

공인인증서를 로그인 해주세요.









벌써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아마 자동으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이 선택 되어 열려 있을겁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내역을 통해서 조회기간을 통하여 쉽게

검색하실 수 있고


프린트발급과 팩스 전송 두가지 중 필요하신 방법대로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말씀해드린대로 굉장히 간단하죠?? 이것으로 성가시게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찾아가거나 항상 바쁜 ARS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올해도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일 잘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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