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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민원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나태한양프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바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입니다.

지난 7월에 입사한 저로써는 재직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재직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대체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것과 더불어 현재 소득이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주로 요구 되는 곳이 은행으로, 통장이나 카드를 만들거나 대출을 받을 때에도 요구 됩니다.


참고로, 지금 소개해드리는 증명서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입니다.

국민연금 가입 자체가 회사의 이름과 가입일자 및 상실일자가 적혀 나오기 때문에 재직을 증명하는데에는 별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기관에 미리 문의하셔서 이 서류로도 재직증명을 하실 수 있는지 알아보시고 만약에 안된다면 사업장측에서 발급해주시는 재직증명서를 요청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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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준비물로 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합니다.

(www.nps.or.kr)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에 빨간 체크박스로 표시에 놓은 

개인 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위에 창으로 이동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좌측 상단에 보이는

개인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공단은 특별히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아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공인인증서로 한번 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해주시면 다시 아까 보셨던 창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미지에 보이시는 조회/증명으로 마우스 커서를 옮기셔야 

가입증명서 선택란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체크해주십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발급 가능한 화면에 도착했습니다!!

필요한 직장만 출력하시기를 원하시면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선택 위에

특정사업장 선택으로 체크해주시고 필요한 직장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한 포스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가입도 굳이 필요 없어서 간단한데다가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항상 증명서는 잘 보관하셔서 분실하지 마시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잘 파쇄해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